제목...2019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월 "나의 색을 찾아서, 진화하는 민화"

작성자
inmun360
작성일
2019-01-29 15:08
조회
198


‘어제와 내일 사이’란 테마로 이어지고 있는 2018년~2019년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의 무대는 '민화'를 주제로 서하나 작가와 정병모 교수를 초대하여 꾸며보았습니다.

독자적인 화풍을 창조하며 우리 생활 가까이서 행복을 선사하는 민화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봅니다. 남녀노소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주목하는 민화, 그 폭넓은 인기의 비결을 전격해부할 예정!

서하나 작가님은 조선시대 민화에 현대적인 요소를 접목한 <모던민화> 프로젝트로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상품 디자인, 기업PR, 일러스트 디자인 등 다양한 변주와 협업을 진행하며 민화가 다채롭게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경주대학교 문화재학과 재직 중인 정병모 교수님은 '민화를 세계로!'를 목표로 10여 년간 전 세계에 흩어진 민화 작품을 추적하면서 '민화 권위자'로 인정받은 분입니다. 세계 유수의 큐레이터들도 민화에 대해서라면 교수님에게 자문을 요청한다고 합니다^^ 특히 정병모 교수님이 진행한 <책거리> 전시는 뉴욕, 캔자스, 클리블랜드 등 미국의 유명 박물관과 대학을 순회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cheakgeori'라는 고유 명사가 만들어졌을 정도라고 하네요 ㅎㅎ

이번으로 대망의 50회를 맞이하는 인문예술콘서트 오늘 2월 공연에서 두 분은 '우리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담아내면서 자아를 탐색하고 외부세계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민화의 세계를 집중적으로 조명해줄 예정이랍니다~

민화 클래스를 진행하며 바쁜 도시인이 잠시 잊고 있었던 '나만의 색'을 발견한 이야기,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하며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는 전통문화의 내일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일시 : 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9시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다목적 홀

관람신청 https://inmun360.culture.go.kr/content/381.do?currentPage=1&mode=watchView&seq=2364607

※ 알립니다

본 공연은 전석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1인 1매 예약). 관람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자리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착석하시면 됩니다. 공연장의 수용 인원이 초과할 경우 관람신청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문예술콘서트 오늘>은 동영상으로 기록, 보존됩니다. 대개 무대 위의 연사를 촬영합니다만 가끔 관객의 얼굴을 포함한 신체의 일부가 영상에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은 <인문360도> 사이트를 포함하여 온라인 매체와 모바일 매체 등에 게재, 배포 및 전송될 수 있습니다. 공연의 관람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께선 이 점 유의하시고, 문의사항은 담당자(02-739-8322)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