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아카데미 읻다 <문학 강의>

작성자
itta
작성일
2018-06-08 21:34
조회
1259


2018년 7월 아카데미 읻다 9기가 백은선, 서대경, 문보영 시인의 시창작 강의,

최진영, 임솔아 작가의 글쓰기 강의, 백수린 소설가의 프랑스 여성작가들의 자전적 글 읽기 수업으로 찾아갑니다.

읻다에서 꾸준히 시 창작, 합평 수업을 진행해 주신 서대경 시인의 수업과
자신을 갱신하기 위해 정확하고 구체적인 시 쓰기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는 백은선 시인의 수업,
다양한 장르의 글을 읽고 써보면서 결국 시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문보영 시인의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소설 창작 수업은 최진영, 임솔아 두 작가가 맡아주셨습니다.
이번 소설 창작 수업은 우선 쓰고, 여름과 함께 한 편의 글을 마쳐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 문장, 한 장면에서 시작해 가장 잘 쓸 수 있는 소재, 문체, 장르 그 무엇이든 찾아가는 동안 최진영 소설가가 함께 합니다.
임솔아 작가의 수업은 소설쓰기의 기본을 익히며, 막막하고 고독했을지 모를 여러분의 경험을 나누며 함께 살펴 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백수린 소설가의 수업, <자기만의 방 : 프랑스 여성작가들의 삶과 글쓰기>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백수린 작가의 문장으로 옮긴 아고타 크리스토프의 『문맹』을 시작으로, 마르그리트 뒤라스의 『연인』, 시몬 드 보부아르의 『처녀시절』. 나탈리 사로트의 『유년시절』을 함께 읽습니다. 20세기 프랑스 여성작가를 대표하는 네 작가를 통해 당대 여성으로써 자신에 대한 글쓰기란 어떠했는지 백수린 작가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25b6.png▶강의 신청 : http://ittaproject.com
25b6.png▶강의 문의 : academy.itta@gmail.com

* 아카데미 읻다는 출판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소규모 프로젝트입니다.
* 각 수업에 관련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