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영어로 하고 싶은 말

2분학기
작성자
다중지성의정원
작성일
2018-02-21 00:00
조회
183
영어로 하고 싶은 말

루드(Lud)

기간: 2008년 7월 6일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 7:30 ~ 9:30 (8강 104,000원 302호)

강의개요:
영어로나마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해보자. 원래 다른 나라 말을 빌면 평소에 잘 안하거나 못하던 얘기들도 잘 하게 된다. 술을 먹거나 가면을 쓰면 창피한 짓도 서슴없이 할 수 있는 원리와 비슷하다. 강의는 총 두 시간으로 한 시간은 문법을 배우며 기초회화를 연습하고, 한 시간은 강사가 랜덤하게 고른 여러 가지 주제들에 대해 되도록 영어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문법을 배우긴 하지만 말을 할 때는 틀리든 맞든 의미전달만 할 수 있으면 오케이다.
매주 다음 주 이야기 주제를 위한 어휘를 배포한다. 수강자는 주어진 어휘를 토대로 자신의 생각, 하고 싶은 말을 정리해 온다. 영어를 얼추 읽을 수 있고, be동사의 쓰임 정도 알고 있으면 손짓발짓을 써가며 수강할 수 있다. 지금쯤 눈치 챘겠지만 적극적인 참여와 발언이 무엇보다 중요한 수업이다!

1강 강의 소개
2강 On the people around me, especially adults (내 주위 사람들에 관하여, 특히 어른들)
3강 On my boring/exciting/hard to tell everyday life (나의 지루하거나 신나거나 딱히 말하기 힘든 일상에 관하여)
4강 On music and musical taste (음악과 음악적 취향에 관하여)
5강 On the government and 2MB (정부와 이메가에 관하여)
6강 On money and how to live without it (돈과 돈 없이 사는 방법들에 관하여)
7강 On movies, let's watch a movie together (영화에 관하여, 영화를 같이 보자)
8강 On university and why or why not I'm not interested (대학과 대학에 관심이 없거나 그렇지 않은 이유에 관하여)
9강 자유주제 (강의를 통해 수강자 의견수렴 예정)

참고문헌:
문법교재와 이야기를 위한 어휘 및 참고자료는 매 강의 프린트물로 배포합니다.

루드(Lud)
다중지성의 정원 만사